김해시, 「동상시장 청년몰」새 단장하고 청년상인 추가 모집

백리나 승인 2021.11.17 13:54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김해시, 「동상시장 청년몰」새 단장하고 청년상인 추가 모집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동상시장 청년몰 내 빈 점포 5곳의 입점 희망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몰은 전통과 다문화가 공존하는 인근 글로벌푸드타운에 경향을 맞춰 외국, 퓨전음식 위주의 음식점과 젊은 층을 겨냥한 카페, 네일, 타로 등 14개 점포가 입점해 운영 중이다.

추가 모집 대상은 공고일인 3일 기준 관내에 주소지를 둔 개인사업자, 법인 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만39세 이하(미성년자 제외) 예비 창업자이며 모집 인원은 5명으로 음식업 4명, 도·소매업 1명이다.

음식업의 경우 현재 청년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메뉴)과 중복되거나 프랜차이즈는 제외되며 도·소매업도 기성 완제품은 신청 제외로 공방·도예 업종 등 입점자의 창의성과 노력이 가미된 품목에 한한다.

서류평가와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상인은 김해시 누리에서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내려 받아 오는 29일까지 시청 지역경제과 전통시장팀(☏055-330-3467, 3438)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월 동상시장 청년몰 개장 2주년을 앞두고 그동안 입점 청년상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통애로 과제를 해소하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2022년 동상시장 일원에서 개최될 세계음식문화축제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개성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김해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해시 gimhae.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피싱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