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민관합동 특별점검

백리나 승인 2021.10.14 15:28 의견 0


김해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민관합동 특별점검
-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오염행위 단속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관 합동점검은 미세먼지, 악취 등 지역의 환경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해결하고 단속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단속지역 주민 8명과 공무원이 4개조를 편성해 실시한다.

단속지역은 악취 등 환경민원이 많은 지역인 진영읍과 한림면으로 대기·폐수 배출업소 125개소를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행위, 방지시설 고장 방치, 무허가(미신고) 시설 설치여부 등을 집중 단속한다.

특별점검 기간 중 고의·상습적인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위법 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고 배출허용기준 초과 우려업소는 필요시 오염도 검사와 기술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위반내용 등을 시 누리집에 공개하고 개선완료시까지 지속해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배출업소에 경각심을 높이고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김해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해시 gimhae.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피싱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