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 김해시연합회, 영농폐기물 수거로 깨끗한 농촌환경 만들기!!

윤은정 승인 2021.07.19 18:02 의견 0

X

농촌지도자 김해시연합회(회장 하원식)는 지난 14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읍면동 지역회 별로 틈틈이 농촌 현장에 방치되어 있는 농약 빈병과 폐비닐을 비롯한 기타 영농폐기물을 수집해 한림면 화포천 체육공원 주차장에서 선별 및 처리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으며, 수거한 영농폐기물 6톤은 선별작업을 거친 후 한국환경공단 경남환경본부에서 최종 처리하였다.

연합회는 매년 농촌에서 발생하는 영농폐비닐과 가축사료인 볏짚 곤포사일리지 포장비닐, 비료포대, 농약빈병 등이 불법 소각 또는 매립되지 않도록 집중 수거활동을 해 오고 있다.

하원식 농촌지도자 김해시연합회장은 “영농폐기물 오염 예방과 깨끗한 농촌 환경 가꾸기를 통해 농업인들은 물론 도시민들에게도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김병수 농업기술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농촌지도자연합회원들의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농촌마을 환경 만들기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김해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해시 https://www.gimhae.go.kr/main.web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피싱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